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제주 맛집 소개

제주시청 맛집 제육정식 맛집 성희가 있는 수랏간

by 잼더빅보이 2020. 4. 12.
반응형

 

성희가 있는 수랏간

 

안녕하세요 잼더빅보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제주시청에서 자주 먹는 밥집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성희가 있는 수랏간

 

제가 운영하고 있는 가게가 제주시청 근처인 광양에 있다 보니 

점심시간에 밥 먹을 곳이 많긴 해요 

 

하지만 시청 직원분들과 식사시간이 겹치면 웨이팅을 해야 해서 급하게 부랴부랴 먹고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저에게 

쏙 마음에 드는 식당을 발견해서 여길 자주 애용한답니다 

 

2018년 12월 제주도로 이사 와서 엄마가 해주는 집밥을 먹어본 게 음.. 20번도 안될 듯 하지만 

엄마가 해주는 집밥보다 더 맛있습니다.. 

 

사실 저희 엄마 밥이 그렇게 맛있진 않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간략하게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샬롬호텔 뒷편 , 무슨 보험사 뒷쪽 으로 걸어가면 보이는 곳

 

이 곳은 정말 우연히 찾았어요 

 

집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조금 돌다가 저녁에 어 여기에 이런 곳이 있었네 하고

발견한 장소입니다 

 

가게 간판이 수라간이라... 하며 다음에 한번 와볼까 하고 생각하던 곳이어서

이름을 쉽게 까먹진 않았던 거 같아요 

 

내비게이션으로 찍는다면 광양 7길 32-9 찍으면 나옵니다 :) 

 

 

 

내돈주고 먹음 인증샷

 

 

카드 전표에 주소가 있더라고요 위 주소로 가보세요 

 

 

 

 

매장 앞입니다 

 

주차는 3대 정도 가능하고요 인근은 다 원룸이라 원룸 주차장

외부인 주차 안된다고 많이 붙어 있어요 

 

아직까진 많이 유명한 곳이 아니니 차를 가지고 가셔도 될 것 같아요 

 

앞에 전기 자동차 충전기도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식사하시는 동안 충전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 번도 안 타봐서 맞는지도 잘은 모르겠습니다 ;; 

 

 

 

 

메인 메뉴는 3가지 인듯하다.

 

 

메인 메뉴는 3가지 인 듯합니다. 

 

게장정식 8,000원

 

제육 정식 7,000원

 

생선 정식 7,000원

 

밑에 보이는 걸려 있는 메뉴가 보이네요 

 

김치찌개 7,000원  

 

저는 매장 직장 동료와 같이 가서 제육 정식 2인분을 시켰습니다... 

 

설렌다 이 포스팅이 처음 먹고 하는 게 아니라 혼자 한 6번은 가다가 

 

여기 한번 남겨보고 싶다..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 돈쭐 나야겟다 싶어서 쓰는 거라서요 

 

 

오늘의 안주라고 추가 메뉴가 보인다.

 

 

오늘의 안주가 라고 추가 메뉴가 있네요 

 

가끔 일찍 오면 시장 장 보러 갑니다가 붙어 있거든요 

 

그때그때마다 새로운 메뉴가 있나 봅니다. 

 

오늘의 안주!! 

음 스타벅스의 오늘의 커피 같은 건가요? 

 

시그니쳐 같은 한정 메뉴 인가...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김치전골 25,000원

 

갈치조림 30,000원

 

얼큰 꽃게탕 25,000원

 

아귀 포 15,000원 

 

 

위 음식들의 시세를 몰라 비싼지 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여기서 물만 먹어서 술이 있는지도 이날 처음 알았다..

 

점심 식사 시간 때 주로 이용해서 술을 먹을 수 있는지도 몰랐던 잼더빅보이 

푸하하...

 

사실 바로 오늘부터 다이어트하려고 하루 한 끼 시작했다..

여기서 한끼 먹었으니 오늘 아무것도 먹질 못해서 지금 몹시 예민.. 

 

옆에 새로운 메뉴가 보인다.

쉰다리 

 

쉰다리가 뭘까... 

 

 

쉰다리란?

 

그렇군..

쉰다리 란 제주에서 쌀밥이나 보리밥으로 약간 쉬기 시작한 밥에

누륵을 넣었다는 알코올 음료라..

 

막걸리 같은 건가...? 

다음에 한번 기회가 된다면 먹어봐야겠구나.. 

 

 

쉰다리는 한잔 천원 한병 1만5천원 

 

쉰다리는

한잔에 1,000원

한 병에 15,000원입니다 

 

 

 

자 이제 정신 차리고 제육 정식 리뷰로 들어가 봅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도 6가지 가 나왔습니다 

 

올 때마다 매번 기본 반찬도 바뀌어서 너무 맛있어서 좋아요! 

 

야채를 안 먹는 저로썬 가끔 안먹는 반찬도 있어서

조용히 이거 안 먹어요 하고 돌려 드립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지 않아 좋은 점

그것은 바로   먹기 싫은 반찬 안 먹기... 캬 

 

 

다나왔어요

 

 

국도 매번 새롭게 달라져요 

 

지난번에 왔을 때는 미역국 , 김칫국 등등 국도 매번 바뀌어서 좋답니다 

 

 

 

자주 와서 계란 프라이는 서비스 주신 듯해요 

 

처음에 갔을 땐 안 주시더니 4번 정도 넘어가니 자주 온다고

 

챙겨주시는 단골을 향한 따듯한 마음.. 크으 

 

 

 

아 그리고 반찬은 부족하면 얘기하면 넘치도록 더 챙겨주십니다.. 

 

워낙 반찬이 많아서 골고루 먹다 보면 반찬이 모자랄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수시로 와서 물어봅니다 반찬 더 필요하면 말씀하세요 ~라고 ㅎㅎ 

 

 

 

 

제육정식

 

 

이거만 시켜먹고 이거 외엔 아직 다른 걸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육식파. 

야채 보단 고기.. 

 

그런 저에게 사람도 없고 한적하며 맛있는 제육을 많이 주는 

수라간은 최고입니다!! 크으~~

 

이상.

아직까지 블로그에 검색 결과 아무도 쓰지 않은 밥집 

내가 최초로 쓰는 거라 뭔가 뿌듯한 그 맛집 

신인 연예인 잘되는 바람에 응원하는 팬들처럼

 

이 식당이 잘 되었으면 하는 

 

성희가 있는 수랏간 

 

성희 사장님 대박 나세요

이거 혹시나 나중에 확인하시면 저 알아보시고 서비스 많이 주세영 >_<)//

 

이만 내 가게도 어려운데... 하며 걱정하며

가게에서 쓰는 제주시청 다비치안경 광양점의 잼더빅보이 였습니다!! 

 

 

 

반응형